God is in
the Details.

UI/UX 디자이너

직무소개

UI/UX 디자인 목표는 시각적 참여와 함께 따라하기 쉬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디자인, 사용성, 기능, 심지어 브랜드와 마케팅을 포함한 모든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용자와 제품 간의 상호 작용의 전체적인 과정을 다루고 있으며, 플랫폼과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식별하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주요업무

  • 인터랙티브 UI/UX 디자인 및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자격요건

  • UI/UX 디자인에 대한 이해
  • Photoshop, XD, Zeplin와 같은 디자인 툴에 대한 이해

Doeun Koo

UI/UX Designer • 선임 디자이너

Q. 간단한 본인 소개와 함께 담당하고 있는 직무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UI/UX 디자이너 구도은입니다. 플랫폼 구축부터 온라인 프로모션 디자인, 인터랙티브 전시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UI/UX 디자이너의 주요 역할은 프로젝트의 방향성에 맞는 비쥬얼을 구체화/시각화하는 것 입니다. 도출된 컨셉과 키워드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톤앤매너와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며 사용자에게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Q. 프로젝트의 진행이 어떤 프로세스로 이루어지는 지 궁금합니다.

UI/UX 디자인은 설계 및 구현, 프로젝트 론칭을 위한 QA 등의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이때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포함하여 화면 레이아웃 설계와 퍼블리싱 QA 작업까지 폭넓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설계 과정에서는 UX 기반 기획력과 사고력이, QA 과정에서는 개발 관련 이해도가 필요한데요. 개발 관련 지식을 겸비하여 개발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면 추후 업무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젝트 전체 흐름을 파악하고 인사이트를 캐치해 디자인에 녹여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심미적으로 유저의 눈길을 끄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사용자 경험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목적, 사용성, 디자인 구현 가능성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할 수 있는 넓은 시야가 필수적입니다.

Q. 주로 사용하는 디자인 툴이나 익히면 좋을 프로그램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실무에서 쓰이는 툴은 크게 XD와 Photoshop, Zeplin입니다. 인터랙티브한 결과물을 위해서는 에펙 등의 모션 툴도 다룰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툴에 대한 숙련도보다는 페이지 설계를 비주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UI/UX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와 동적인 감각이 있다면 디자인 툴을 다루는 것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Q. 어떤 사람과 함께 일 하시나요?

더즈의 디자인팀은 개인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수평적이고 자율성이 높은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급에 따른 수직적인 태도를 지양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개개인의 능률을 높인다는 것이 저희 팀이 공유하고 있는 생각입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도 본인이 맡은 바에 대한 책임감과 높은 집중력을 토대로 프로페셔널한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이 팀이 추구하는 방향입니다.

Q. 앞으로 함께 하게 될 팀원에게 한 마디 한다면?

더즈는 신입 디자이너에게도 시니어 디자이너와 큰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기회가 자주 주어지는 편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행착오를 겪을 때 좌절하지 않는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실수를 본인의 성장의 밑거름으로 삼는 끈기를 가진다면 좋은 디자이너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