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Strategy, Visual Design, Interactive Design, Development
Brief
LIFEPLUS는 한화의 여섯 개 금융사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한화인베스트먼트가 함께하는 통합 브랜드입니다. 고객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브랜드의 모토 아래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을 매년 개최합니다. 축제의 장을 소개하고 초대권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사람들의 직접적인 방문을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 사이트입니다.
Concept
벚꽃이 피는 계절, 서울의 랜드마크인 63빌딩 앞에서는 누구나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을 만큼 확실하게 인지시키고자 했습니다. 삶에 다채로운 의미를 더하는 LIFEPLUS의
메시지와 맞물려, 단발성에 그치는 축제가 아니라 매년 지속해서 '생애 최고의 피크닉'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캠페인도 단순한 형태가 아닌 고도화된 비주얼과 참여 방식으로 참여자들의 삶에 색을 더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WebGL & 360° 3D Visual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이 열리는 63빌딩 앞에 여의도 한강공원을 재현했습니다. 벚꽃이 활짝 핀 공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360° 배경을 WebGL 기술로 유려하게 벚꽃이 떨어지는 모션과 함께 실제 그 공간에 있는 듯한 경험을 전달하였으며, 떨어지는 벚꽃을 잡을 수 있는 WebGL을 통해 간접적으로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Tone & Manner / Visualizing
사이트 전반적인 비주얼과 톤앤매너를 봄날과 벚꽃의 모티브에서 가져와 화사한 핑크 컬러를 활용해 명확한 계절의 성격을 부여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Kinetic main key visual
페스티벌이 잘 느껴지는 영상을 풀스크린으로 메인 상단에 롤링되게 노출하여 강렬한 첫인상과 직관적으로 페스티벌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페스티벌 공식 테마송인 ‘My Blossom’음원이 자동으로 플레이 되어 한층 페스티벌의 메시지를 강화시키고 봄 시즌의 대표 페스티벌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Layout / UI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은 더욱 풍성한 스테이지 공연과 새롭게 선보이는 블라썸 퍼포먼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 라운지와 블라썸 마켓, 다양한 푸드트럭 등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에 맞춰 사이트 내에서 각각의 콘텐츠가 잘 보이는 방식을 고려하였습니다.
Confetti & Festival
메인 페이지 배경 전체를 콘페티가 흩날리는 모션을 넣어 벚꽃 피크닉 만의 축제의 분위기를 온라인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단 페이지 구성의 페이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Emotional Design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파스텔톤의 프레임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설레는 벚꽃 피크닉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이 열리는 63빌딩 앞에 여의도 한강공원을 재현했습니다. 벚꽃이 활짝 핀 공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360° 배경을 WebGL 기술로 유려하게 벚꽃이 떨어지는 모션과 함께 실제 그 공간에 있는 듯한 경험을 전달하였으며, 떨어지는 벚꽃을 잡을 수 있는 WebGL을 통해 간접적으로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Tone & Manner / Visualizing
사이트 전반적인 비주얼과 톤앤매너를 봄날과 벚꽃의 모티브에서 가져와 화사한 핑크 컬러를 활용해 명확한 계절의 성격을 부여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Kinetic main key visual
페스티벌이 잘 느껴지는 영상을 풀스크린으로 메인 상단에 롤링되게 노출하여 강렬한 첫인상과 직관적으로 페스티벌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페스티벌 공식 테마송인 ‘My Blossom’음원이 자동으로 플레이 되어 한층 페스티벌의 메시지를 강화시키고 봄 시즌의 대표 페스티벌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Layout / UI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은 더욱 풍성한 스테이지 공연과 새롭게 선보이는 블라썸 퍼포먼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피크닉 라운지와 블라썸 마켓, 다양한 푸드트럭 등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에 맞춰 사이트 내에서 각각의 콘텐츠가 잘 보이는 방식을 고려하였습니다.
Confetti & Festival
메인 페이지 배경 전체를 콘페티가 흩날리는 모션을 넣어 벚꽃 피크닉 만의 축제의 분위기를 온라인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단 페이지 구성의 페이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Emotional Design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파스텔톤의 프레임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설레는 벚꽃 피크닉 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