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 홈페이지는 5개의 국내 계열사와 4개의 해외 손자회사를 거느린 종합 금융그룹입니다.
종합 금융그룹으로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모바일과 컨텐츠 이용의 사용성을 올리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더즈는 브랜드 컨설팅 부터 전반적인 UI/UX와 컨텐츠와 기능을 개편 했습니다.
Concept
JB금융그룹 웹사이트는 지속 가능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종합 금융 혁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위해 그룹의 비전과 선진 금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디지털 브랜드 강화를 목적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JB금융그룹은 데이터 기반으로 투자자 경험을 설계하고 기술을 통해 그룹의 가치를 전달하는 혁신적인
경영을 하는 종합금융 기업입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는 JB금융그룹만의 선진 금융 경영의 이미지가 부재한 것을 진단했고, 이를 개선하고자 스토리 텔링을 통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전문 컨텐츠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브랜드와 비즈니스가 강화된 플랫폼으로 개편되었습니다.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일반적인 스톡 이미지가 아닌 기존 CI의 그리드 컨셉을 입체적으로 분해하고 조합하여 JB금융지주만의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제작했습니다.
실제 전국의 사업소를 촬영도 진행해서 사이트 전반에 스톡 이미지 사용을 최소화하여 자사만의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였습니다.
기업의 비전과 브랜드 메시지 중심 스토리텔링
기업의 비전과 브랜드 메시지 중심 스토리텔링
기업의 열린 자세와 진정성, 이로인해 이뤄낸 여러 지표들을 인터랙티브한 스토리텔링 컨텐츠로 구성했습니다.
비전 페이지의 경우는 구성원들의 가치에 집중하였으며, 그룹소개 페이지는 그동안의 성과지표를 통해 기업의 규모를 표현하였습니다.
투자자 대상의 IR 컨텐츠 접근성 강화
투자자 대상의 IR 컨텐츠 접근성 강화
데이터 분석과 현업 인터뷰를 통해, 국내 및 해외 투자자들을 위한 컨텐츠를 강화하는 방향을 잡고 투자정보 전체에 대한 UI/UX 디자인을 사용성 중심으로 개편하고, 별도로 투자자 전용 큐레이션 페이지인 Investor Relations을 통해 투자 핵심정보를 요약하여 사이트 각 페이지를 탐색하지 않아도 각종 보고서와 지표들을 한번에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사용성을 고려한 UI/UX 디자인
시스템 설계
종합 금융그룹으로서의 계열사 구조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시스템과 사이트 이용자 대상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UX를 고려하여 전반적인 UI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기업 특성에 맞는 팝업의 커스텀 디자인과 보고서 등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퀵 UI,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등 브라우저 프레임 속 사용성 면에서 최적화 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UI를 디자인 했습니다.
사용성을 고려한 UI/UX 디자인 시스템 설계
사용성을 고려한 UI/UX 디자인 시스템 설계
종합 금융그룹으로서의 계열사 구조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 시스템과 사이트 이용자 대상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UX를 고려하여 전반적인 UI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기업 특성에 맞는 팝업의 커스텀 디자인과 보고서 등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퀵 UI, 패밀리사이트 바로가기 등 브라우저 프레임 속 사용성
면에서 최적화 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UI를 디자인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