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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WebGL

더 나은 제품 본질의 경험을 위해 퀄리티를 유지하면서 로딩 속도와 성능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에 WEBGL의 어느 지점에서나 제품 클로즈업 시점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매번 생성되는 계산된 궤적과 함께 카메라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적용하여 사용자의 경험 흐름에 집중하여 제작하였습니다.

Optimization of 3D Modeling

경험이 중요한 오늘의 시대에 맞게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일관되고 생생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에, 제품의 3D 및 텍스처 형식을 더 가볍게 개발하고  폴리곤 및 재질 수 최적화를 통해 실시간 렌더링을 최적화하여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집중하였습니다.

Simplified Structure

체험존의 View는 매우 복잡한 구조로 개발이 되어있습니다. 이 복잡한 구조를 단순화하기 위해 내비게이션을 프론트에서 담당하고 호스팅 되는 WebGL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뷰와 URL을 동기화하였습니다.

이를테면 WebGL에서 A 컷 뷰로 진입 시 이에 따른 변화를 프론트에 알려 URL을 맞추어 GNB 클릭으로 들어올 경우에도 같은 화면이 보일 수 있도록 설계하여, 복잡한 구성을 간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AR Shooting

AR 체험을 만드는 앱의 기술은 많지만, 웹 기반의 AR 체험을 구현하는 것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뎁스 카메라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어려운 일입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일반 휴대폰 카메라 위에 3D 개체를 적용하는 방식을 찾아 AR을 효과적으로 구현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만족시켰습니다.

Linking Online End Offline

온라인에서의 체험존 경험이 AR 촬영을 통해 오프라인까지 이어지고,
촬영된 사진은 SNS를 통해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Illustration & Projection Mapping

작가님의 일러스트를 3D로 제작하여 3D 캐릭터를 WebGL 입히는 형태로 작업했으며,
3D 캐릭터에 리깅 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입혀 사용자에게 감성적인 경험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프로젝션 맵핑 방식을 통해 카메라에 보이는 부분은 제작하지 않는 방식을 택하여 용량 최적화 과정을 거쳤습니다.

Illustration & Functional Description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기능 설명에 작가님의 일러스트를 조합시켜 중요한 정보는 더 돋보이게 만들고, 더 생생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Next Project
ServiceWeb/Mobile Plat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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