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지역을 모티브로 한 SANHOK / 설원을 배경으로 한 VIKENDI.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으로 등장한 사녹(Sanhok)과 비켄디(Vikendi)는 2018년도에 출시되었습니다. 동남아 지방을 배경으로 한 사녹과 설원을 배경으로 한 비켄디의 분위기에 맞춰 사녹 소개 마이크로사이트는 그해 여름인 6월, 그리고 비켄디 소개 마이크로사이트는 12월에 오픈이 되었습니다. 두 신규 맵을 소개하는 마이크로사이트를 각각 제작하여 맵 소개는 물론 기존 맵에서는 없었던 신규 아이템 및 운송수단들을 같이 소개하였습니다.
Concept
2D 이미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낸 인터랙티브 콘텐츠. PUBG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소스를 활용하여 사이트를 제작해야 했으며, 대부분 맵 공간을 찍은 뷰티컷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단순히 이미지 배치만으로는 마이크로 사이트의 임팩트를 끌어내기 어렵다고 판단, 사녹(Sanhok)맵 소개의 경우 2D 이미지를 활용하여 2.5D 환경을 구현해 내었으며 비켄디의 경우에는 4K 이미지 소스를 활용하여 이미지 360을 구현하여 두 방식 모두 공간 안에 들어온 듯한 입체감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단일이미지를 분리하여
2.5D 환경을 구현
웹사이트에 처음 진입 시 메인 페이지 키비쥬얼을 z-depth를 활용하여 2.5D 환경을 구현해 깊이감 있게 보여주었습니다. 이미지 소스의 각 요소들의 레이어를 분리하여 분리된 이미지들 각각에 모션을 주어, 마우스 이동에 따라 마치 게임 화면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웹과 모바일 모두 가볍고 쾌적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키비쥬얼의 경우엔 사녹 맵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이미지 세 컷을 선별해 배치하였습니다.
신규 콘텐츠 ‘이벤트 패스’ 소개
사녹 맵이 출시함과 동시에 ‘Event Pass’ 라는 신규 콘텐츠도 같이 소개를 하였습니다. 이벤트 패스에는 유료로 진행하는 버전이 있었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반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녹 맵과 함께 온 새로운 콘텐츠’라는 인식을 심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또한 사녹 맵 소개의 비중도 동시에 고려해야 해서 이벤트 패스와 사녹 맵에 대한 소개를 밸런스있게 웹사이트에 풀어내었습니다.
아이템을 풀 장착한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윈터패스’ 소개
비켄디 맵과 함께 온 새로운 아이템들을 소개하는 윈터패스 소개의 경우 윈터패스 아이템을 풀 장착한 여러 명의 캐릭터들을 쇼케이스 형태로 보여주었습니다 유저들의 경우 윈터패스 아이템을 풀 장착한 캐릭터가 착용한 각 아이템들을 클릭하여 그에 따른 아이템 정보를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템의 경우 레벨업에 따른 아이템 보상 시스템들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4K이미지를 활용한 360 콘텐츠
설원을 배경으로 한 비켄디 맵의 경우에는 4K의 고화질 이미지를 활용하여 이미지 360을 제작하였습니다. 공간을 돌아보며 눈이 내리는 연출이 더해져서 마치 비켄디 맵 안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와 연출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비켄디 맵 안에서 맑음, 눈, 야간, 눈폭풍 등 다양한 기후변화를 느낄 수 있는데 360 콘텐츠 내에서도 날씨를 클릭해 날씨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하는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이번 비켄디 맵이 출시되면서 신규 아이템과 운송 수단들도 같이 공개되었는데, 360 콘텐츠 내에서 클릭 포인트를 넣어 , 신규 운송수단 및 신규 아이템들을 클릭하면 그에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웹사이트에 처음 진입 시 메인 페이지 키비쥬얼을 z-depth를 활용하여 2.5D 환경을 구현해 깊이감 있게 보여주었습니다. 이미지 소스의 각 요소들의 레이어를 분리하여 분리된 이미지들 각각에 모션을 주어, 마우스 이동에 따라 마치 게임 화면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웹과 모바일 모두 가볍고 쾌적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키비쥬얼의 경우엔 사녹 맵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이미지 세 컷을 선별해 배치하였습니다.
신규 콘텐츠 ‘이벤트 패스’ 소개
사녹 맵이 출시함과 동시에 ‘Event Pass’ 라는 신규 콘텐츠도 같이 소개를 하였습니다. 이벤트 패스에는 유료로 진행하는 버전이 있었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반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녹 맵과 함께 온 새로운 콘텐츠’라는 인식을 심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또한 사녹 맵 소개의 비중도 동시에 고려해야 해서 이벤트 패스와 사녹 맵에 대한 소개를 밸런스있게 웹사이트에 풀어내었습니다.
아이템을 풀 장착한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윈터패스’ 소개
비켄디 맵과 함께 온 새로운 아이템들을 소개하는 윈터패스 소개의 경우 윈터패스 아이템을 풀 장착한 여러 명의 캐릭터들을 쇼케이스 형태로 보여주었습니다 유저들의 경우 윈터패스 아이템을 풀 장착한 캐릭터가 착용한 각 아이템들을 클릭하여 그에 따른 아이템 정보를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아이템의 경우 레벨업에 따른 아이템 보상 시스템들도 함께 소개하였습니다.
4K이미지를 활용한 360 콘텐츠
설원을 배경으로 한 비켄디 맵의 경우에는 4K의 고화질 이미지를 활용하여 이미지 360을 제작하였습니다. 공간을 돌아보며 눈이 내리는 연출이 더해져서 마치 비켄디 맵 안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와 연출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비켄디 맵 안에서 맑음, 눈, 야간, 눈폭풍 등 다양한 기후변화를 느낄 수 있는데 360 콘텐츠 내에서도 날씨를 클릭해 날씨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하는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이번 비켄디 맵이 출시되면서 신규 아이템과 운송 수단들도 같이 공개되었는데, 360 콘텐츠 내에서 클릭 포인트를 넣어 , 신규 운송수단 및 신규 아이템들을 클릭하면 그에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