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Strategy, Visual Design, 3D/Motion Design, Interactive Design, Development
Brief
삼성의 2017 Gear 신제품 Gear Sport, Gear Fit2 Pro, Gear IconX 출시에 맞춰 사용자가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어 체험존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Concept
온라인에서 제품에 대한 생생한 체험을 제공하고 제품 컨셉을 사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풍부한 이미지와 인터랙티브 요소, 각 표현에 최적화된 기술을 활용하여 Gear Sport, Gear Fit2 Pro, Gear IconX 세 제품이 일상 속에서 어떻게 유용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사용될 수 있을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요 과제였습니다.
Realistic Product
Experience
온라인 체험존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굳이 매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고민하여 적용했습니다.
Interactive Experience
제품별 주요 피처를 정의한 뒤 해당 피처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제품의 기능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피처 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Consistent UX in Mobile
Mobile WebGL 및 HTML5를 활용하여 웹사이트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Provide user flow
하나의 피처를 모두 확인한 뒤에는 다음 피처로 자연스럽게 화면을 전환시켜 제품의 전체 피처를 하나의 흐름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