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에어맥스 Dn8 출시와 함께 에어맥스 Dn8의 혁신적인 요소를 재해석한 모바일 플랫폼 “Infinite Space Powered by 8″ 디지털 캠페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Concept
본 사이트의 목적은 프로덕트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면서도 제품의 혁신적인 컨셉을 체험하는 것이 중점이었습니다.
더즈는 제품의 혁신성을 디지털 경험으로 표현하고자 했고, 기술적으로는 별도의 인스톨 없이도 3D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WebAR과 WebGL을 사용, 시각적으로는 프로덕트 컨셉과 일관성 있는 본 컨텐츠만의 키비주얼 컨셉을 3D로 제작하였습니다.
함께, 사이트에 진입 했을 때 부터 마지막 경험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UX설계에 집중했습니다. 초기화면 진입 시 가상의 공간으로 떠날 수 있는 WebAR 포털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공간으로 이동하게 되며 이후 부터는 무한한 스크롤 구조를 기반으로 몰입감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으로 컨텐츠를 확인하며 아이템을 모으고 프로모션 참여까지 할 수 있는 하나로 이어진 UX 전반을 디자인 하였습니다.
무한한 공간으로 탐험을 떠나는 AR 포털
사이트에 진입 시 WebAR을 가장 먼저 체험하게 됩니다. 제품의 무한함 이라는 혁신성을 다른 차원의 공간에서 보여주려는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을 위해 WebAR 기술을 통해 구현하였고, 고객들은 일상 생활 속 갑자기 나타난 포털을 통해 가상의 Infinite Space 로 이동하는 경험으로 컨텐츠의 경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혁신적 요소를 재해석한
Infinite Space
프로덕트 대표컬러 기반, 제품의 주요 특장점인 8개의 다이내믹 에어와 무한함, 혁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가상의 공간 비주얼을 제작했습니다.
스페이스 테마의 무한한 공간 속, 레드 컬러의 유동적인 다이내믹 에어를 표현하여 비현실적고 몽환적이면서도 제품의 특장점이 잘 느껴질 수 있는 비주얼 테마를 제작했습니다.
다이내믹 버블들이 있는 가상의 공간을 유영하는 경험울 WebGL 기반의 3D컨텐츠로 컨텐츠를 구현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체험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 UI/UX를 통한 컨텐츠 체험
전반적인 컨텐츠와 UI/UX를 제품에 장착된 8개의 다이내믹 에어의 특장점을 반영했습니다. Infinite Space는 스크롤을 하며 8개의 섹션의 다이내믹 버블들을 만나며, 나이키 에어맥스 Dn8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적으로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섹션을 지날 때 마다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로 다이내믹 에어를 하나씩 모으게 되는 경험을 통해 에어맥스 Dn8을 완성하는 플로우를 경험하게 됩니다.
제품의 무한한 컨셉처럼, 끝없이 탐험하는 무한스크롤 프로모션 연계
8개의 섹션을 모두 확인한 이후부터는 에어맥스 Dn8과 함께 본격적인 무한한 공간으로의 탐험이 시작됩니다. 스크롤을 통해 끝없는 3D 공간으로 유영하며 Distance 스코어를 올리고, 가장 먼 거리까지 탐험한 고객들은 인증 이미지를 저장하고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자발적인 참여와 재방문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