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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한화 서울 불꽃축제

온라인으로 경험하는 불꽃축제

반짝이는 63빌딩과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들, 다양한 불꽃 명당에서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풀 3D 비주얼로 표현해 마이크로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여 보여주었습니다. 불꽃축제가 실제 시작되기 전 온라인 사이트에서 불꽃축제의 즐거움을 온라인으로 간접 경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에 대한 기획은 실제 오프라인 행사인 불꽃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이끌어내기 충분하였습니다.

Design My Fireworks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에서 하늘에 쏘아 올릴 나만의 불꽃을 디자인하는 ‘Design My Fireworks’ 이벤트는 유저가 원하는 컬러와 단어를 선택한 뒤 결과를 누르면 조합에 어울리는 불꽃이 화면에 보이는 이벤트로,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 한 명을 선정, 당첨자의 불꽃을 축제 당일에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구현해 보여줌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가 이뤄지도록 하였습니다.

2018 한화 서울 불꽃축제

낮/밤 전환을 통한 프로그램 소개

일반적으로 불꽃축제는 밤에만 진행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밤뿐만 아니라 낮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각하여 낮부터 밤까지 불꽃축제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낮/밤 프로그램을 분리해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 정보를 보여주고,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스위치 버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낮/밤 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Show Your Dream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63 멀티미디어 쇼와 연계해 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며 기대감과 프로그램 인식을 높이고 참여자들의 꿈을 응원하는 골든티켓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63빌딩에 새기고 싶은 꿈을 입력하면, 불꽃이 터지는 모션과 함께 메시지가 63빌딩에 표현되어 나만의 멀티미디어 쇼로 나타나고, 이 결과물은 SNS 및 URL로 공유할 수 있어 이벤트의 확산과 공유, 관심을 끌어내었습니다.

2019 한화 서울 불꽃축제

카드뉴스

‘Life Is Colorful’이라는 키 메시지를 바탕으로 불꽃 축제 프로그램 소개, 골든 티켓 이벤트 등 불꽃 축제의 모든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태로 소개하는 플랫폼을 제작하였습니다.

온라이브

또한 축제 당일에 온라이브 배너를 사이트 메인에 띄워 사용자가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재 오프라인 현장에서 어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Design My Fireworks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에서 하늘에 쏘아 올릴 나만의 불꽃을 디자인하는 ‘Design My Fireworks’ 이벤트는 유저가 원하는 컬러와 단어를 선택한 뒤 결과를 누르면 조합에 어울리는 불꽃이 화면에 보이는 이벤트로,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 한 명을 선정, 당첨자의 불꽃을 축제 당일에 오프라인에서 동일하게 구현해 보여줌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가 이뤄지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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