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Experience
불꽃을 통한 희망 나눔’이라는 슬로건 아래 2000년도부터 꾸준히 펼쳐온 사회공헌 활동인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매년 개최되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많은 사람의 관심과 기대를 받는 대표 축제로 단순한 불꽃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로 성장하였고. 핵심 콘텐츠인 불꽃축제 최초의 주/야간 불꽃을 포함, 낮부터 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자 했습니다.
더불어 골든티켓 이벤트와 당신의 꿈을 응원한다는 한화의 브랜드 메시지까지 통합적인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의 플랫폼을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매년 진행하는 서울 불꽃축제의 오프라인 행사와 연계하여 다양한 기술과 다양한 이벤트로 매년 다른 사이트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2017년도의 경우에는 불꽃 명당 티켓을 즉석 당첨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2018년도의 경우에는 낮과 밤에 진행하는 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현재 시각에 맞춰 저녁시간이 되면 전체 사이트 키 컬러가 바뀌도록 낮/밤 레이아웃 전환 효과를 통한 프로그램 소개를 하였고 2019년도의 경우에는 불꽃축제 당일에 어떤 행사를 현재 진행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온라이브 채널을 만들어 사이트에 노출하였습니다.
반짝이는 63빌딩과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들, 다양한 불꽃 명당에서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풀 3D 비주얼로 표현해 마이크로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여 보여주었습니다. 불꽃축제가 실제 시작되기 전 온라인 사이트에서 불꽃축제의 즐거움을 온라인으로 간접 경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에 대한 기획은 실제 오프라인 행사인 불꽃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이끌어내기 충분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불꽃축제는 밤에만 진행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밤뿐만 아니라 낮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각하여 낮부터 밤까지 불꽃축제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낮/밤 프로그램을 분리해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 정보를 보여주고,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스위치 버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낮/밤 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축제 당일에 온라이브 배너를 사이트 메인에 띄워 사용자가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재 오프라인 현장에서 어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반짝이는 63빌딩과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들, 다양한 불꽃 명당에서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을 풀 3D 비주얼로 표현해 마이크로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여 보여주었습니다. 불꽃축제가 실제 시작되기 전 온라인 사이트에서 불꽃축제의 즐거움을 온라인으로 간접 경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에 대한 기획은 실제 오프라인 행사인 불꽃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이끌어내기 충분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불꽃축제는 밤에만 진행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8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밤뿐만 아니라 낮에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부각하여 낮부터 밤까지 불꽃축제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하였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낮/밤 프로그램을 분리해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해당 프로그램 정보를 보여주고,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스위치 버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낮/밤 프로그램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축제 당일에 온라이브 배너를 사이트 메인에 띄워 사용자가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현재 오프라인 현장에서 어떤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