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21의 온라인 체험존 사이트는 신규 모바일 제품을 매력적이고 쉽게 체험하는 모바일 전용 컨텐츠로, 팬데믹 이후 더욱 중요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기존의 운영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단계를 최소화하고, 쉬우면서도 매력적인 컨셉과 UI로 설계되었으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들이 공감할 만한 컨셉과 UX를 통해 모바일에서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Concept
컨셉은 '집콕 빌리지' 입니다. 집콕 시간이 많아진 시대를 반영하여 다양한 페르소나들이 갤럭시 S21으로 어떤 즐거운 집콕 생활을 하는지 아파트를 들여다보는 개념으로 설계하였습니다. 제품의 주요 디자인 에센스를 모티브로 UI와 Color를 추출하였고, 하우스의 3D 비주얼 아트와 자연스럽게 집을 들여다보는 연출과 자연스럽게 컨텐츠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UX 전반을 기획/설계/개발하였습니다.
Address Galaxy S21
어떤 모바일 해상도에서든 건물 전체를 한 번에 볼 수 있고 건물 곳곳에 컨텐츠와 프로모션, 매장 찾기 등 중요 CTA들을 비주얼로 표현하였습니다. 접속 시간을 고려하여 집콕 빌리지의 낮과 밤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Organic UX
집콕 빌리지의 창문을 누르면 그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연출을 시작으로, 컨텐츠가 마치면 옆집을 보는듯한 연출로 UI와 UX를 설계하였습니다.
Interaction point
영상 컨텐츠에 사용자들의 인터랙션을 구현하였습니다. 영상 도중 중요 기능들을 터치하거나 드래그하여 제품의 실제 체험에 개입시키고 좀 더 이해가 쉽게 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어떤 모바일 해상도에서든 건물 전체를 한 번에 볼 수 있고 건물 곳곳에 컨텐츠와 프로모션, 매장 찾기 등 중요 CTA들을 비주얼로 표현하였습니다. 접속 시간을 고려하여 집콕 빌리지의 낮과 밤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Organic UX
집콕 빌리지의 창문을 누르면 그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연출을 시작으로, 컨텐츠가 마치면 옆집을 보는듯한 연출로 UI와 UX를 설계하였습니다.
Interaction point
영상 컨텐츠에 사용자들의 인터랙션을 구현하였습니다. 영상 도중 중요 기능들을 터치하거나 드래그하여 제품의 실제 체험에 개입시키고 좀 더 이해가 쉽게 되도록 구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