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 S20의 출시에 따라, 온라인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존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사용자들이 즐겁게 컨텐츠를 즐기면서 제품의 가장 큰 특장점인 카메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UI/UX를 설계하였습니다.
Concept
Salon des Photographes 라는 컨셉으로 인터랙티브 360 컨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하나로 이어져 보이는 원형의 공간 중심에서 자유자재로 360 영상을 돌려가며 섹션 별 에피소드를 체험합니다.
단순 360영상이 아닌 인터랙션과 게이미피케이션이 적용된 인터랙티브 컨텐츠 형식으로,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하게 하였습니다.
Art Déco Visual
아르데코 풍의 비주얼 컨셉으로 사이트 내의 UI나 버튼,
팝업 등 디자인 스타일을 정립하였고, 컨텐츠도 초기부터 비주얼을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Gamification UI
5가지 제품 특장점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디자인, 체험존 내에서 컨텐츠를 확인할 때마다 아이콘을 획득하고 이벤트 참여 기회를 주는 게이미피케이션 UI를 구성하였습니다.
Experience Guide
고화질 컨텐츠 제공을 위해 기술적 최적화를 하였으나, 최소화된 로딩 타임도 지루하지 않게 체험하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의 체험가이드 UX를 설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