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해소 전문 브랜드인 상쾌환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통합 디지털 브랜딩 채널을 구축하였습니다. 최신 트렌드의 3D WeGL 기술을 적용한 브랜드 플랫폼 구축으로 상쾌환의 젊고 경쾌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상 공간 속 인터랙티브한 경험으로 전달합니다.
Concept
Interactive Brand Platform for New Experience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는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인터랙티브한 3D WebGL 플랫폼으로 구축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입체적인 공간 속에서 상쾌환 만의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룸 내 인터랙션, 게이미피케이션 요소 등을 적극적으로 구성하여 몰입감 있는 브랜드 경험과 유저 탐색 기간을 늘리고, 제품 특화 페이지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동적인 연출과 함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와 매력을 쉽게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입체적인 공간으로 구현된 상쾌환 STREET
상쾌환을 만날 수 있는 일상적인 풍경을 3D WebGL 기술을 적용하여 상쾌환 STREET으로 구현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든 가상 공간 속에서 유저가 직접 키를 조작하며 공간을 탐험하고 브랜드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서브 메뉴 진입 포인트를 컨셉과 스토리가 담긴 공간으로 구현하여 유저 동선에 배치, 자연스럽게 공간을 둘러보면서 정보 습득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까지 전반적인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스터에그를 통한 브랜드
인터랙션 및 게이미피케이션
게임 속 숨겨진 재미 요소인 이스터에그를 상쾌환 STREET 곳곳에 다양한 그래픽과 인터랙션으로 구현하였습니다. 맵 내의 다양한 오브젝트를 숨겨진 이스터에그로 구성하고, 제품과 관련된 인터랙션을 제공하여 상쾌환의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유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UIUX
전체 메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상공간으로 구현된 메인 페이지에서도 정보 중심의 제품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토글을 배치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UIUX를 설계하였습니다.
인터랙티브하게 표현된 제품 특화 페이지
제품의 형태와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인터랙티브한 제품 정보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각 제품의 실제 모습을 3D 이미지로 동적으로 구현하였으며, 제품의 특장점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여 유저들이 제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자주 찾는 메뉴로 접근성을 강화한 플로팅 버튼
문의하기 페이지, 온/오프라인 쇼핑몰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고정 플로팅 버튼을 구성하여 자주 찾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플로팅 버튼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로 바로 이동하거나 위치 기반 근처 오프라인 매장을 확인할 수 있어, 제품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협찬 및 프로모션 문의가 많은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하여 문의하기 버튼도 고정으로 배치하여 다양한 사용자 니즈에 맞춘 메뉴로 구성하였습니다.
상쾌환을 만날 수 있는 일상적인 풍경을 3D WebGL 기술을 적용하여 상쾌환 STREET으로 구현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녹아든 가상 공간 속에서 유저가 직접 키를 조작하며 공간을 탐험하고 브랜드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서브 메뉴 진입 포인트를 컨셉과 스토리가 담긴 공간으로 구현하여 유저 동선에 배치, 자연스럽게 공간을 둘러보면서 정보 습득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까지 전반적인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스터에그를 통한 브랜드
인터랙션 및 게이미피케이션
게임 속 숨겨진 재미 요소인 이스터에그를 상쾌환 STREET 곳곳에 다양한 그래픽과 인터랙션으로 구현하였습니다. 맵 내의 다양한 오브젝트를 숨겨진 이스터에그로 구성하고, 제품과 관련된 인터랙션을 제공하여 상쾌환의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유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UIUX
전체 메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상공간으로 구현된 메인 페이지에서도 정보 중심의 제품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토글을 배치하는 등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UIUX를 설계하였습니다.
인터랙티브하게 표현된 제품 특화 페이지
제품의 형태와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인터랙티브한 제품 정보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각 제품의 실제 모습을 3D 이미지로 동적으로 구현하였으며, 제품의 특장점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여 유저들이 제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자주 찾는 메뉴로 접근성을 강화한 플로팅 버튼
문의하기 페이지, 온/오프라인 쇼핑몰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고정 플로팅 버튼을 구성하여 자주 찾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플로팅 버튼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로 바로 이동하거나 위치 기반 근처 오프라인 매장을 확인할 수 있어, 제품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제휴/협찬 및 프로모션 문의가 많은 브랜드의 특성을 고려하여 문의하기 버튼도 고정으로 배치하여 다양한 사용자 니즈에 맞춘 메뉴로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