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은 인프라 지원 사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최고(最古) 기업으로,
그룹의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가 잘 드러나도록 온라인 사이트를 개편했습니다.
두산 로고를 모티브로 활용한 디자인과 모션을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였고,
컨텐츠 검색과 쉽고 빠른 자회사 페이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함으로써 단순 그룹 대표 사이트를 넘어 온라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변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Concept
“Unity + Identity.” 두산은 많은 사람들에게 TV 광고를 통한 브랜딩으로 이미지가 잘 확립되어 있는 회사임에도 온라인에서는 두산의 브랜드가 잘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두산그룹 및 자회사 별 비즈니스 목적과 의도에 맞게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활성화하여 사용자와 소통하는 플랫폼으로의 변화와 고객 라이프 밸류를 극대화하고 편의성을 증대 시키는 것이 주된 미션이었습니다.
Innovative Branding
두산 로고를 모티브로 활용한 디자인과 모션 적용을 통해 두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력하게 표현합니다.
Interactive Rich Contents
다양한 브랜드 자산을 스토리텔링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구성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Interactive Rich Contents
다양한 브랜드 자산을 스토리텔링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구성하여 미래를 선도하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Hub of Doosan
자회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각 사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는 구성을 통해 두산닷컴이 게이트의 역할을 하도록 구성했습니다.
User-Friendly
Responsive UI UX
일관된 비주얼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디바이스와 브라우저별로 최상의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고, 직관적인 메뉴와 미니멀리즘 구조 등 사용자 context 경험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Core Design Guideline
지주사와 계열사 간의 일관된 아이덴티티 확립과 각 사의 개성 있는 콘텐츠 표현을 위해 유연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